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Canada’s example to the world Liberty moves north - The Economist Oct 29th 2016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이 “leader”는 The Economist 라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시사주간지의 사설(editorial)에 해당합니다. 한 주의 여러 이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해 “briefing”이라는 자세한 해설 기사를 내보내고, 그에 대한 The Economist 의 해결책을 포함한 주장을 담아서 쓴 기사가 “leader”입니다. The Economist 는 한 주에 5편 정도의 “leader”를 내보냅니다. 즉 5개 정도의 주요 의제(agenda)를 제시하는 것이지요. 그럼 문제를 풀어봅시다.

  1. 이 기사에서 제시한 다른 서구 국가들이 캐나다로 배워야 할 것 세 가지는 무엇일까요?

  2. “근대세계체제(modern world-system)” 이론을 제창한 Immanuel Wallerstein은 프랑스 대혁명(French Revolution) 이래 서구와 전세계를 지배해온 이념은 “중도자유주의(centrist liberalism)”였다고 말합니다. 이 기사를 면밀히 읽어보면 중도자유주의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중도자유주의의 내용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