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Learning and earning Equipping people to stay ahead of technological change - The Economist Jan 14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교육이 기술의 발전을 따라가지 못하면 불평등이 심화됩니다. 산업 혁명 이후 국가가 재정을 지원하는 보편 교육이 일반화되었고, 나중에는 자동화의 물결과 함께 대학 교육이 보편화되어 인류 역사상 유래 없는 번영을 구가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로봇과 인공 지능이라는 혁신은 새로운 교육 혁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 혁명의 핵심은 무엇이고, 이 교육 혁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2. 고전적인 교육 방식이 무너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3. 20세기에는 비교적 잘 운영되던 대학 교육과 직업 교육과 실습 교육이 모두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은 무엇이고, 이 대안의 한계는 무엇일까요?

  4. 교육은 사회 전체를 이롭게 하는 공익(public good)이기 때문에 정부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21세기 기술 혁명의 시대에 발맞추기 위한 교육 혁명을 이루기 위해 정부가 해결해야 할 과제 네 가지는 무엇일까요?

  5. 이 사설(leader)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6. practicality, daunting, fall behind, fall apart, herald, call forth, surge, cram, exacerbate, fall short, top-up, on-the-job(↔off-the-job), self-employment, take time out, gear, veer, burnish, interleave(←interleaf), low-end(↔high-end), as a rule, metacognition, voucher, reimburse, stunning, Rolodex(rolling+o+index, 링에 철해진 카드가 회전하면서 해당 부분을 자동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편리한 사무용품이지만, 요즘은 사용하지 않은 구식 제품이라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