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The last liberals - The Economist Oct 29th 2016
31 Oct 2016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위의 기사는 영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The Economist 에서 한 주간의 이슈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슈에 대하여 상세하게 정리한 해설기사입니다. 이 해설기사를 매주 “Briefing”이라는이름으로 내보내고, 이에 대해 The Economist 의 입장을 정리하여 “Leader”로 내보냅니다. 다시 말해 “Leader”는 다른 언론의 사설(editorial)에 해당합니다.
The Economist 를 공부할 때는 항상 “Briefing”과 “Leader”를 함께 읽기 바랍니다. 함께 두 기사를 읽다 보면 내용 요약은 어떻게 하는지, 특정한 사안에 대한 의견을 표명하거나 주장을 할 때는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에세이를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은 학생들은 “Briefing”을 읽고 나서 자신만의 “Leader”를 작성해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The Economist 의 “Leader”와 비교하면서 자신의 글을 수정하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영어 에세이를 공부하면 빠른 시일 내에 영어로 좋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이 “Briefing”에 대한 “Leader”는 바로 다음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그럼 문제를 풀어봅시다. 기사를 잘 읽으면 아래의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답할 때는 항상 텍스트에 근거하여 대답해야 합니다.
-
캐나다의 현재 수상 Justin Trudeau(자유당)은 전직 수상 Stephen Harper(보수당)의 정책을 완전히 바꾸었습니까?
-
역사학자 Peter Russell은 캐나다가 보여주는 개방성과 관용의 기원을 어디에서 찾고 있습니까?
-
“상호문화주의(interculturalism)”와 “다문화주의(multiculturalism)”의 차이를 기사의 내용에 의거하여 설명하시오.
-
캐나다의 친이민정서를 만들어온 두 정책과 다른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한 이유에는 네 개의 세부 이유들이 나와 있습니다. 모두 찾아봅시다.
-
“충분한 성장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그나마 이룬 성장도 다수의 캐나다인에게 혜택을 주지 못했다”라고 캐나다 수상 Justin Trudeau는 말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Trudeau는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
그리고 그가 직면한 어려움은 무엇입니까?
-
이 기사의 마지막 결론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