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are Closing in on cancer – The Economist Sep 16th 2017
16 Sep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암은 어느 정도로 심각한 질병일까요? 구체적인 통계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해봅시다. 그러나 이러한 통계 자료는 암에 대한 두려움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합니다. 인간에게 암만큼 두려운 것은 또 무엇일까요?
-
암을 치료하기 위한 과학적 돌파구는 유전자 배열에서 타겟 치료법까지 다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암은 만성 질병이나 치료 가능한 질병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과학적 치료법이 거둔 성과를 구체적인 통계 자료를 이용하여 말해봅시다.
-
암을 조기 진단하는 기술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유전자 배열은 암 치료에 어떻게 도움이 되나요?
-
감마선을 사용한 방사능 치료법은 어떤 장점이 있나요? 새로운 두 가지 암 치료약은 어떻게 암을 치료하나요?
-
면역 치료법이란 무엇일까요?
-
암 생존율은 성별, 국가별, 한 국가 내의 인종과 지역별로 차이가 심합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들어봅시다.
-
비슷한 경제 수준의 국가 사이에서도 암 생존율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자국민의 암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각국 정부가 할 수 있는 네 가지 일은 무엇일까요?
-
이 사설(leader)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
stark, implacable, sequence, prostate, dispatch, pancreas, intersection, throttle, subset, remission, outspend, papilloma, cervix(→adj. cervical), efficacy, incidence, enact, rein in, avert, zap, want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