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The bull market in everything Asset prices are high across the board. Is it time to worry? – The Economist Oct 7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1949년 초판이 출판된 “현명한 투자자(The Intelligent Investor)”라는 고전적인 저서에서 벤자민 그래햄(Benjamin Graham)이 말하는 건전한 투자의 요체인 “안전을 위한 여지(margin of safety)”란 무엇일까요? 벤자민 그래햄의 경구가 요즘에 더욱 절실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 아무도 전세계 주식 시장과 신용 거래와 부동산이 지난 8년간 누린 호황을 “광란의 20년대”의 반복이나 1990년대 후반 닷컴 열광의 반향으로 혼동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세계 자산 시장이 유례 없는 호황이라는 네 가지 증거는 무엇일까요?

  3. 자산 시장의 호황은 활기의 원천이지만, 걱정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자산 시장의 호황을 걱정해야 하는 즉각적인 이유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4. 하지만, 전세계 자산 가격이 계속 오르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자산 가격 상승을 떠받치는 논리는 무엇일까요?

  5.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장기이자율입니다. 1980년대 이래 지속적으로 떨어진 장기이자율은 유사 이래 가장 낮은 수준으로 접근하고 있고, 낮은 장기이자율은 모든 종류의 자산 가격 상승을 떠받치고 있습니다. 워렌 버핏(Warren Buffett)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는 장기이자율 저하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6. 그러나 이 사설(leader)에서 이러한 진단이 잘못되었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장기이자율 하락의 가장 중요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 원인과 다른 요소를 고려하면 장기이자율에 대한 전망은 어떨까요?

  7. “이번에는 다르다(this time is different)”고 방심하기에는 높은 자산 가격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습니다. 그 요인들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8. 미래의 불황을 대비하기 위해 각국 중앙은행이 선택할 수 있는 방책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대처법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9. 좀 더 안전한 대비책은 점진주의(gradualism)입니다. 점진적인 대비책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10. 부채로 조달한 자산은 결국 손실을 확대하고 금융 위기를 일으킨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은행과 투자자는 어떻게 미래를 대비해야 할까요?

  11. tread, margin, distill, tiff, braggadocio, invulnerable, dear, mistake A for B, bloodless, run-up, reprise, mania, default, exotica, cryptocurrency, throe, backdrop, unwind, largesse(=largess), yields, impetus, long-standing, upswing, by extension, flush, beware of, daft, come what may, derail, ammunition, downturn, prudence, jolt, tip, square with, mandate, reversal, flag, backstop, backslide, strenuous, take a leaf from[out of] someone’s book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