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ty check Jaron Lanier’s memoir recalls a life spent in virtual reality – The Economist Nov 16th 2017
16 Nov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자론 래니어(Jaron Lanier)의 “새로운 모든 것의 시작(Dawn of the New Everything)”이라는 책은 21개의 장과 3개의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고, 52개의 정의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엽기적인 정의와 시적인 정의와 공포스러운 정의의 사례를 들어봅시다.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VR)이란 무엇일까요?
-
1984년 자론 래니어가 세운 VPL Research는 어떤 회사인가요? 그가 목격한 기술 산업의 변천은 무엇일까요? 지금 그는 어디서 일하고 있을까요?
-
자론 래니어가 “당신은 장비가 아니다(You Are Not a Gaget)”(2010)에서 주장한 것은 무엇이고, “누가 미래를 소유하나(Who Owns the Future)”(2013)에서 비판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의 신간 “새로운 모든 것의 시작”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나요? 또한 그의 신간은 누구에게 필독의 가치가 있을까요?
-
실리콘 밸리의 초창기 역사를 다룬 많은 책이 히피와 컴퓨터광이 만나서 만든 문화를 강조하지만, 자론 래니어처럼 이러한 정의에 딱 들어 맞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자론 래니어의 성장 과정과 실리콘 밸리 초창기의 분위기는 어땠을까요?
-
초창기 실리콘 밸리의 자유 분방한 분위기가 이제는 창의성의 원천이 아니라 컴퓨터광 이념의 결점을 드러내고 있는 네 가지 사례는 무엇일까요?
-
이러한 기술 산업의 사회적 갈등 유발 요인에 대해 자론 래니어가 제시한 낙관적인 해결 방안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이에 대한 이 서평 기사의 반론은 무엇일까요?
-
가상 현실의 미래는 어떨까요? 가상 현실의 가능성과 위험성은 각각 무엇일까요?
-
하지만, 정해진 것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가상 현실은 여전히 유아기 상태이고, 앞으로도 광범위하게 사용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반면에 서구 민주주의 국가들이 활발하게 토론하고 있는 주제는 무엇일까요?
-
가상 현실의 위험성에 대해서 자론 래니어가 낙관론을 펼치는 근거는 무엇일까요?
-
가상 현실에 대한 자론 래니어의 52개의 정의 중에서 이러한 상황에 가장 잘 들어 맞는 정의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hubris, appendix(→ pl. appendices), put forward, geeky, grandee, be credited with, gadget, serf, say(n.), rail against, monopolistic, dysfunction, play up, dreadlocked, geodesic(=geodetic), trajectory, associate(n.), lyricist, wreak havoc, bruising, visceral, given(n.), of late, see through, not much of, cling to, preview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