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ing the slottery The system for allocating airport slots is broken – The Economist Nov 16th 2017
16 Nov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흔히 항공사의 가장 귀중한 자산의 항공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지난 10월에 파산한 영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항공사 모나크(Monarch)의 채권자들이 법정 투쟁을 통해서 가장 열렬히 확보하려고 애쓴 자산은 무엇이었을까요?
-
공항이 꽉 차기 시작한 1960년대부터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는 어떤 방식으로 항공기 이착륙 시간과 장소를 배정해왔나요?
-
이러한 배정 방식에 대해 항공사들은 어떤 책략을 사용하고, 그 결과는 어떤가요?
-
기존 항공사들이 자신에게 배정된 항공기 이착륙 시간과 장소를 확보하려 애쓰는 두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이러한 IATA의 항공기 이착륙 시간과 장소 배정 방식은 “공정하고, 중립적이고, 투명하지” 않은 두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이에 대한 더 나은 해결책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
이러한 해결책에 대한 네 가지 결점은 무엇일까요?
-
이러한 결점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IATA의 항공기 이착륙 시간과 장소 배정 방식을 바꾸어야 할 네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
slottery(이 단어는 “slot”과 “lottery”를 합친 것으로 slot이 일종의 lottery가 되었음을 풍자하고 있습니다), slot, go bust, slice, pool, entrant, congest, hogwash, hoard, on offer, legacy, proceeds, plum, stagger, to capacity, pot, upfront, destabilize, ha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