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The next frontier Using thought to control machines – The Economist Jan 4th 2018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윌리엄 코체바(William Kochevar)는 자전거 사고로 어깨 아래가 마비되었습니다. 그런데도 어떻게 자기 손으로 식사를 할 수 있을까요?

  2. 윌리엄 코체바가 사용하는 브레인게이트 시스템(BrainGate system) 이외에도 연구자들이 개발하고 있는 뇌-컴퓨터 계면(brain-computer interfaces, BCIs) 기술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 BCIs에 대한 연구 속도와 적용 범위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라 미국 국방성과 실리콘 밸리가 뇌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그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봅시다.

  4. 이러한 기술이 현실화되려면 수 십 년이 걸리겠지만, BCIs가 열어젖힌 주목할만한 새로운 응용 분야는 무엇이고, 이러한 변화는 궁극적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5. 회의주의자들이 BCIs 열풍을 비웃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6. BCIs의 기술적인 장벽은 무엇보다 비침투적인 기술(non-invasive technique)이 지닌 한계 때문입니다. 그 한계란 무엇일까요? 또한 이러한 한계로 인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술은 무엇이고, 이 기술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하지만 상황이 곧 나아질 것이라는 전망을 할 수 있는 근거는 무엇일까요?

  7. BCIs에 대한 기술적인 장벽을 극복한다고 해도 여전히 과학적인 장벽이 남아 있습니다. 이 과학적인 장벽이란 무엇일까요? 하지만 이러한 과학적인 장벽 역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근거 네 가지는 무엇일까요?

  8. BCIs의 상업적인 장벽 역시 만만치가 않습니다. BCIs 기술을 의학적 목적으로 개발하여 상용화하기 어려운 까닭은 무엇일까요? BCIs 기술을 상업화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지만 이러한 장벽 역시 극복될 것이라고 낙관하는 근거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9. When human ingenuity is applied to a problem, however hard, it is unwise to bet against it. 이 글을 읽는 모든 학생들이 이 문장을 가슴에 새기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로 어떤 학생이든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 근거가 바로 이 문장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현재 자신의 실력과 수준에 상관 없이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하면 어느 대학이든 합격할 수 있고,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고 말했고, 앞으로도 이 점은 변함 없을 것입니다.

  10. BCIs의 미래는 힘들지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BCIs의 첫 번째 응용이 보여주는 확실한 성과는 무엇일까요?

  11. 하지만 BCIs 기술이 발전하여 군사적 목적이나 일반 소비자가 사용하게 되면 특히 세 가지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세 가지 걱정거리는 무엇일까요?

  12. BCIs 기술이 인류에게 제기하는 가장 근본적인 질문은 무엇일까요?

  13. bill(v.), transformative, feat, electrode(cf. anode, cathode), implant, motor cortex, cochlear(← n. cochlea), pulse, envisage, stroke, scoff, electroencephalogram, high-resolution, intervene, for the time being, miniaturization, under way, get the hang of, clamo(u)r, craniotomy, far-fetched, elective surgery(↔ urgent surgery), laser-eye procedure, arduous, hold out, grapple with, agency, loop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