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Water scarcity Liquidity crisis - The Economist Nov 5th 2016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전세계적으로 물 부족 현상이 심각해지는 아홉 가지 원인을 찾아봅시다. 첫 번째 원인을 잘 찾아야지 개수가 맞습니다.

  2. 앞으로 30년이 지나면 기후 변화로 인해 세계 각 지역의 식량 생산의 양상이 바뀔 것이라고 이 기사는 예측합니다. 전세계가 동일한 온난화를 겪는데도 일부 지역에서는 식량 생산이 증가하고 다른 지역에서는 식량 생산이 감소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3. 전세계적인 물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여섯 가지는 무엇인가요?

  4. Better for countries to eke out the little they have more efficiently, he argues. 문맥에 맞게 이 문장을 해석해봅시다.

  5. 이 기사에서는 호주에서 시행되고 있는 “세분화된 체계(unbundled system)”가 효과적인 물 관리 방법으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세분화된 물 관리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설명해봅시다. 사실 이 부분은 어느 정도 배경 지식이 있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단 설명하려고 노력해보고, 다음의 “Water The dry facts”라는 leader의 첫 단락을 읽어보면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