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Water The dry facts - The Economist Nov 5th 2016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이번 주 The Economist 가 제시한 주요 문제(top issue)는 물 부족(water scarcity)입니다. The Economist 가 이 문제를 선택한 직접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blockchain”과 “fiddle-proof”를 사전에서 찾아봅시다. 그리고 Google에서 요즘 유행하는 온라인 가상화폐인 bitcoin을 검색해보면 이 두 단어가 bitcoin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bitcoin보다는 bitcoin을 구현하는 하는 인식의 전환이 중요하고, 그 인식의 전환에는 이 두 단어가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영어로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The Economist 의 leader의 마지막 단락과 특히 마지막 문장을 눈 여겨 보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마무리하면 읽는 사람에게 전체 내용을 부각시키면서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다양한 전거를 인용하기 위해서는 공부를 많이 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