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Now we’re talking How voice technology is transforming computing - The Economist Jan 7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이 사설(leader)은 앞의 Technology Quarterly “Finding a voice”를 제대로 읽으면 별로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SAT 성적이 1500점을 넘는 학생들에게는 앞의 Technology Quarterly “Finding a voice”를 읽고 요약하는 과제를 내줍니다. A4 용지로 18페이지 정도의 분량을 A4 용지 2페이지 정도로 요약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자신이 요약한 글을 이 사설과 비교하면서 공부하면 영어로 글 잘 쓰는 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 학생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2. 이 사설은 독자를 설득하기 위해 어떤 구성과 수사법을 구사하는지 분석해봅시다. 단락 별로 각 단락의 요지와 사용하고 있는 수사법, 그리고 각 단락이 글 전체에서 어떤 기능을 하는지 분석해봅시다. 예컨대 첫 번째 단락에서는 영국의 공상 과학 작가 Arthur C. Clarke의 말을 인용하면서 마술 같은 요즘의 음성 컴퓨터 기술에 대한 독자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전체 글을 분석해봅시다.

  3. grant(=bestow=allow=permit), call up, trivia, handset, cull, stilt(→stilted), one-off, bot, retrieve, engaging, overhear(=eavesdrop=tap), backing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