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Primed Are investors too optimistic about Amazon? - The Economist Mar 25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Amazon을 설립하고 지금까지 최고경영자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Jeff Bezos는 Amazon이 단순히 성공한 기업 이상이 되기를 원합니다. 이러한 그의 야망은 “Day One”이라는 말에서 가장 잘 드러납니다. Amazon에게 “Day One”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2. 주식 시장에 상장된 후 20년 만에 Amazon이 거둔 성과는 어떨까요?

  3. 1950년 이래 천 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회사가 평균 15% 이상 10년 연속으로 성장한 사례는 단 한 건도 없습니다. 만약 Amazon이 이러한 성과를 일구어낸다면, 근대 기업사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제기되는 두 가지 질문은 무엇일까요?

  4. 지금까지 Amazon의 성장은 “지상 최대의 고객 중심 회사(Earth’s most customer-centric company)”가 되겠다는 다소 모호한 사명에서 추동력을 얻었습니다. Amazon은 세계 최초로 전자 상거래(e-commerce)로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Kindle, Alexa, Amazon Web Services(AWS)를 통해서 어떤 가능성을 보여주었나요?

  5. 하지만, 2014년 Fire Phone이라는 휴대 전화 사업에서는 실패를 맛보기도 했습니다. Fire Phone이 실패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6. Amazon이 AWS와 전자 상거래 사업에서 성공한 것은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와 네트워크 효과(network effect) 때문입니다. Alexa 역시 이런 선순환(virtuous cycle)으로 수익을 올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Amazon의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7. Amazon의 성공 요인으로 선발 효과(selection effect)에 기초한 “Prime subscription”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에 대해 설명해봅시다.

  8. Amazon은 고객에 초점을 맞추는 사업 방식을 고수해왔고, 이러한 사업 방식은 Amazon 스스로를 잠재적 고객으로 바라보도록 진화했습니다. 다시 말해서 Amazon 자신이 필요해서 만든 서비스를 다른 고객에서 되파는 것입니다. 이러한 Amazon의 사업 방식이 만들어낸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바로 AWS입니다. 이러한 사업 방식은 AWS 이외에 어떤 사업에 적용되고 있을까요?

  9.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든 종류의 상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 구조를 확립한 Amazon이 보유한 최고의 자산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것이 최고의 자산인 이유는 무엇이고, 이러한 자산을 토대로 Amazon이 새롭게 진출한 사업 분야는 무엇일까요?

  10. 전세계의 많은 소매업자에게 Amazon이 경쟁자이자 더 많은 사업을 벌릴 수 있는 도구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1. Amazon이 운영하는 “buy box”란 무엇이고, “buy box”가 Amazon에게 수익을 가져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특히 Amazon 자체 기획 상품이 “buy box”에 오르지 못해도 Amazon이 “buy box”로 이익을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2. Walmart, Netflix, Apple, Google, Microsoft, IBM 등이 Amazon에게 위협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이고, 각각 이 위협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13. Amazon에게 미국 정부가 독점 금지법(antitrust act)을 적용할 확률이 높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론적이고 실제적인 독점 금지법 적용 위험이 남아 있습니다. 이 두 위험은 무엇일까요?

  14. Amazon이 일으키고 있는 혁신의 소용돌이에서 다른 기업이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5. 이 기사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16. prime, mission control, spell out, mantra, down the line, dip, pull off, upend, year after year(=year by year), buzz-saw, queue, all but, crunch, flame out, thermostat, gear, perk, stump up, payoff, treat A as B, spread, at the very least, vendor, corollary, intermediary, conceivably, cut out, baffling, crisp, wipe, loafer, reverse-engineer, a piece of the action, subsidize, fend off, nappy, beef up, loop, roll out, edge, imminent, lurk, red flag, care for, wrong-foot, bump, bidding war, start up(v. → n. startup), all the while, discontent, roster, settle for mediocrity, at one’s peril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