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The valley and the delta Trump and Xi have evidence at home that openness works - The Economist Apr 8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이 사설(leader)의 제목 “The valley and the delta”가 상징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2. 미국 대통령과 중국 국가 주석은 똑같이 “president”라고 불리지만, 적어도 지금까지는 서로 주장하는 바가 달랐습니다. 미국 대통령과 중국 국가 주석이 주장하는 바는 어떤 차이점이 있었을까요?

  3. 그러나 Donald Trump 미국 대통령과 Xi Jinping 중국 국가 주석을 보면 이러한 전통적인 차이점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첫 번째로는 스타일의 문제이고, 두 번째로는 실질의 문제입니다. 이 두 측면에서 양국 지도자의 정책 방향을 설명해봅시다.

  4. 하지만, 양국 지도자의 결정적인 공통점은 “개방(openness)”을 의심한다는 점입니다. 그 사례를 들어 설명해봅시다.

  5. 이 사설에서는 개방을 옹호하는 증거로 양국 경제의 가장 역동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양국 경제의 가장 역동적인 부분은 무엇이고, 이 부분이 최고의 역동성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6. 그러나 미국과 중국 경제가 동일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여전히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7. 이 사설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8. gear up, flip, personalize, strongman, fealty, blanket(adj.), precept, agglomeration, the Pearl river delta(PRD, 珠江三角洲), SOE(state-owned enterprise), Shenzen(深圳), toast, shake down, conduit, capitalization, equivalence, Mar-a-Lago(Spanish meaning “Sea-to-Lake”)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