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Separate and unequal How Chinese schools discriminate against 65% of the population - The Economist Apr 15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덩굴과 나무와 녹슨 철로 된 부서지기 직전의 사다리를 타고 800미터나 되는 바위 표면을 내려가서 학교로 가는 아이들을 찍은 사진이 작년에 중국 전역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사진이 보여주고 있는 두 가지 사실은 무엇일까요?

  2. 일년에 7백 50만 명이 대학을 졸업할 정도로 중국의 교육은 발전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세 부류의 학생들은 심각한 차별과 소외를 겪고 있습니다. 이들 세 부류의 학생들은 누구일까요?

  3. 중국 정부 당국이 이 세 부류의 학생들에게 신경을 써야 하는 경제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4. 시골에 사는 젊은 사람들의 인구가 줄어들면서 폐교되는 학교가 늘자 지방 정부에서는 기숙 학교를 늘렸습니다. 이 기숙 학교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5. 도시에 사는 학생들 중 70%가 고급 중학교(우리나라의 고등학교)에 진학하는데 반하여 시골 에 사는 학생들 중 10%만이 고급 중학교에 진학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6. 시골에 있는 학교가 도시에 있는 학교보다 훨씬 더 열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7. 시골에 살다가 도시로 이주한 이주자의 자녀가 처한 상황은 어떤가요? 그리고 이주자의 상황이 이토록 힘든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8. 시골에 호적(hukou, 戶口)를 둔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거의 60%인 상황에서 불공평하고 비효율적인 호적 제도는 당연히 폐지되어야 합니다. 그 밖에 중국 정부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9. 시골에서 도시로 이주한 농민공(nongmingong, 農民工)은 중국 경제 성장의 무명 영웅입니다. 이들이 중국의 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10. rickety, vine, callous, tally, crunch, in point, day school, spare, dole out, ramshackle, scrap, unsung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