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Globalization An economist’s bleak view of the future of globalization - The Economist May 25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자본과 재화와 사람이 값싼 교통 덕분에 국경을 넘어 전세계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지구화는 이미 19세기 말에 오늘날보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면서 이 모든 것이 극적으로 막을 내렸고, 1960년대까지 무역은 세계 GDP에서 자신의 몫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1989년 베를린 장벽이 붕괴되고, 인터넷과 자유주의적 자본주의의 확산으로 다시 지구화가 진행되었습니다.

  2. 하지만, 다시 한번 지구화 진행이 중단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시대의 총아인 인터넷이 불평등을 증대시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경제적이고 문화적인 이유에서 이민을 반대하는 대중주의 정치가 유권자의 지지를 받고 권력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민의 파도가 더욱 거세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4. 1945년 이후 미국은 지구화의 선도적인 설계자이고 주된 후원자였지만, 지금은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지정학적인 변화를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5. 결과적으로 지금 세계의 모습은 어떻다고 Stephen King은 자신의 책 “암울한 신세계: 지구화의 종말과 역사의 귀환”에서 묘사하고 있나요?

  6. 그리고 이에 대한 해답은 무엇이라고 제시하고 있나요?

  7. Stephen King은 자신의 책을 어떤 일화로 끝내고 있나요?

  8. proportionately, Whig(자유당[Liberal Party]의 전신), backlash, weary of, turn one’s back on, mock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