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Truth and statistics How to find out what people really think - The Economist May 25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Seth Stephens-Davidowitz는 자신의 책에서 힐러리 클리턴의 패배는 최신 통계학에 너무 많이 의존해서가 아니라 너무 적게 의존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2. Seth Stephens-Davidowitz의 책은 “모든 사람은 거짓말을 한다: 빅 데이터, 뉴 데이터, 그리고 우리가 정말 누구인지에 관해 인터넷이 우리에게 말할 수 있는 것”이라는 제목 그대로 검색 데이터를 이용하여 현대 인간 심리에 관한 회오리 바람 같은 여정을 제공합니다. 자가 낙태법이 얼마나 많이 검색되고, 보수적인 미국 남부에서 성적 지향성으로 혼란스러워하는 남자들이 얼마나 많고, 가난한 집 아이들은 충분히 키가 클 수 없기 때문에 NBA에서 뛰는 농구 선수가 되기 어렵고, 여성을 폭행하는 음란물을 얼마나 많이 검색하며, 심지어 여성이 남성보다 이런 음란물을 두 배나 자주 검색하고, 인도 남자들이 아내의 모유를 먹는 데 열심이라는 사실을 나열합니다. 그래서 구성이 단순한데도, 재미있게 읽힙니다.

  3. 이러한 자질구레한 사실보다 중요한 것은 Seth Stephens-Davidowitz가 자신의 책에서 현미경과 망원경이 자연과학을 변화시킨 것만큼이나 인터넷이 사회과학을 혁명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빅 데이터의 네 가지 독특한 힘은 무엇일까요?

  4. 하지만, 빅 데이터 혁명에 그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Seth Stephens-Davidowitz가 자신의 책에서 많은 분량을 할애하여 지적하는 빅 데이터 혁명의 두 가지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그가 제시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5. Seth Stephens-Davidowitz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6. at the hands of, newfangled, number-cruncher, query, slur, outperform, blue firewall(여기서 “blue”는 미국의 “민주당[Democratic Party]”을 의미합니다), whirlwind, reaffirm, on one’s head, turn something on its head, rags-to-riches, breastfeed, page-turner, laundry list, home in on, knee-jerk, astra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