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ting Indian minds India has made primary education universal, but not good - The Economist Jun 8th 2017
08 Jun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980년 인도의 십대 청소년 중에서 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비율은 어느 정도였을까요?
-
인도에는 2억 6천만 명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학령기 아동(school-age children)이 있고, 또 뒤늦기는 했지만 이들 대부분이 공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의 공교육은 처참한 실패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인도 공교육의 실상은 어떤가요?
-
인도는 영국 식민지 지배 시절부터 오랫동안 한쪽으로 기울어진 교육 제도(lopsided education system)을 유지해왔습니다. 인도의 기울어진 교육 제도란 어떤 현상을 의미할까요?
-
최근 상황이 많이 개선되기는 했지만, 인도의 공교육 수준은 형편 없이 낮습니다. 그 세 가지 이유로 이 사설(leader)에서는 교사와 교육 과정과 지나치게 강력한 교원 노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수준 낮은 공교육과 영어 교육 열풍으로 인도의 학부모들이 대안적으로 선택한 것은 저렴한 사립 학교입니다. 이 사립학교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GDP의 2.7%를 차지하는 초등 교육과 중등 교육 예산을 6%까지 늘리겠다고 약속하고 있지만 세 분야의 개혁이 없는 한 예산 낭비로 끝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세 분야의 개혁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기대할 수 있는 두 가지 도움은 무엇일까요?
-
교육 예산 확충 이외에 이 사설에서 인도 교육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두 가지 과제로 제시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인도 교육 개혁의 제3지대(the third area)는 무엇일까요?
-
이 사설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
belated, precious(adv.), bulge, lousy(←n. louse→pl. lice), lopsided, top-notch, of late, pamper, aspiring, sinecure, play truant, back down, bump up, remedial, hotch-potch, voucher, wary of, granted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