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Wasting Indian minds India has made primary education universal, but not good - The Economist Jun 8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1980년 인도의 십대 청소년 중에서 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비율은 어느 정도였을까요?

  2. 인도에는 2억 6천만 명이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학령기 아동(school-age children)이 있고, 또 뒤늦기는 했지만 이들 대부분이 공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의 공교육은 처참한 실패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인도 공교육의 실상은 어떤가요?

  3. 인도는 영국 식민지 지배 시절부터 오랫동안 한쪽으로 기울어진 교육 제도(lopsided education system)을 유지해왔습니다. 인도의 기울어진 교육 제도란 어떤 현상을 의미할까요?

  4. 최근 상황이 많이 개선되기는 했지만, 인도의 공교육 수준은 형편 없이 낮습니다. 그 세 가지 이유로 이 사설(leader)에서는 교사와 교육 과정과 지나치게 강력한 교원 노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5. 수준 낮은 공교육과 영어 교육 열풍으로 인도의 학부모들이 대안적으로 선택한 것은 저렴한 사립 학교입니다. 이 사립학교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6.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GDP의 2.7%를 차지하는 초등 교육과 중등 교육 예산을 6%까지 늘리겠다고 약속하고 있지만 세 분야의 개혁이 없는 한 예산 낭비로 끝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세 분야의 개혁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기대할 수 있는 두 가지 도움은 무엇일까요?

  7. 교육 예산 확충 이외에 이 사설에서 인도 교육이 반드시 달성해야 할 두 가지 과제로 제시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인도 교육 개혁의 제3지대(the third area)는 무엇일까요?

  8. 이 사설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9. belated, precious(adv.), bulge, lousy(←n. louse→pl. lice), lopsided, top-notch, of late, pamper, aspiring, sinecure, play truant, back down, bump up, remedial, hotch-potch, voucher, wary of, granted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