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Buried poison China’s rockiest environmental problem, its soil - The Economist Jun 9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미국의 트럼프 행정부가 기후 변화에 관한 파리 협약에서 탈퇴하겠다고 선언한 후 많은 사람들이 중국을 지구 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한 지도국가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국 역시 지구 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봅시다.

  2. 하지만 이러한 시각은 중국의 공기 오염과 수질 오염, 그리고 덜 알려졌지만 똑같이 위험한 토양 오염 때문에 시기상조라고 여겨집니다. 중국의 토양 오염 실태는 어떤가요?

  3. 요즘 중국인을 공포로 몰아 넣고 있는 “카드뮴 쌀(cadmium rice)”란 무엇일까요?

  4. 예전과 달리 중국 정부는 공기 오염과 수질 오염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5. 공기, 물, 흙이라는 인간 삶의 토대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환경이 오염되는 상황에서 대중의 불안은 여간 심각한 것이 아닙니다. 이에 대한 중국 정부의 반응은 무엇일까요?

  6. 이 사설(leader)에서는 중국 정부가 환경 문제 해결을 선도하고자 한다면 네 가지 점에서 면모를 일신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네 가지는 무엇일까요?

  7. rocky, on the sidelines, promote(=advertize), runner-up, greenery, arable, paddy field, paddy(=padi), thence, canteen, spare, forthcoming, mount, PM(=Particulate Matter), lodge, documentary, scrub, at the very least(=at least), compatriot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