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ror and the internet Tech firms could do more to help stop the jihadists - The Economist Jun 10th 2017
10 Jun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몇 달 만에 세 번씩이나 성전주의자들의 공격을 받고 나서 테러리즘과 싸우기 위해 많은 방법이 제안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Google이나 Facebook 같은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을 규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그리고 테러에 대한 공포 이외에도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을 규제해야 하는 근거로 제시되고 이는 네 가지 사실은 무엇일까요?
-
데이터 연결망이 있는 곳에서는 항상 범죄가 들끓었습니다. 두 가지 사례를 들어봅시다.
-
인터넷은 수 십억 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무제한적인 데이터 처리 능력을 지녔기 때문에 역사상 가장 강력한 연결망입니다. 이러한 인터넷을 관료적 형식주의(red tape)로 규제하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하지만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에 대해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고 규제를 강제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이에 대한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의 변명은 무엇일까요?
-
그러나 이미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은 내부 규제를 실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 두 가지 사례를 들어봅시다.
-
이 사설(leader)에서는 심층 방어(defence in depth)에 기반한 접근을 선호합니다. 심층 방어란 무엇일까요?
-
상업적 이익 추구, 정부의 강제 집행, 새로운 입법 등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대 테크놀로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경우를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항상 보안과 자유의 균형(balance between security and liberty)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보안과 자유의 균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
그리고 의도치 않은 결과(unintended consequence)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네 가지 의도치 않은 결과의 사례를 들어봅시다.
-
이 사설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
in as many months, harbor, scam, cold-caller, con, wrongdoer, red tape, flag, prod, charity, clamp down on, blanket ban, just in case, freewheeling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