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Six Big Economic Ideas (3) Say’s law – supply creates its own demand – The Economist Aug 10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장 밥티스트 세(Jean-Baptiste Say)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Napoleon Bonaparte)의 대변인 자리를 거부하고 방적공장을 차린 이유는 무엇일까요?

  2. 장 밥티스트 세의 “정치경제학 논문(A Treatise on Political Economy)”는 아담 스미스(Adam Smith)의 “국부론(The Wealth of Nations)”를 해설하고 확장한 것입니다. 장 밥티스트 세가 살았던 19세기 초의 경제적 상황은 지금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가 살았던 시기의 경제적 상황은 어땠나요?

  3. 장 밥티스트 세와 그의 비판자들 모두를 사로 잡은 경제학적인 문제는 무엇일까요?

  4. “제품에 대한 수요를 만드는 것이 바로 생산이다(it is production which opens a demand for products)”, 혹은 좀 더 멋있는 표현으로는 “공급은 그 자체로 수요를 창출한다(supply creates its own demand)”라는 장 밥티스트의 세의 명제는 역설적인 성격을 지녔고, 편견을 불러일으키기 좋습니다. 세의 법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지적인 도약이 필요합니다. 다시 말해서, 돈의 흐름을 면밀히 분석해야 하고, 미시경제와 거시경제의 차이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5. 돈의 흐름이라는 측면에서 공급이 수요를 창출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6. 거시경제적인 의미에서 공급이 그 자체로 수요를 창출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7. 장 밥티스트 세에 따르면, 하나의 상품이나 하나의 산업에서 공급 과잉이 있을 수 있지만, 전체 경제에서 공급 과잉이 있을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8. 신발과 모자로 구성된 경제를 가지고 장 밥티스트 세의 이론을 설명해봅시다.

  9. 결국 장 밥티스트 세는 공급이 경제의 산출물을 구입할 수 있는 능력을 사람들에게 준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번 돈(수익금)을 저축하거나 다른 것을 생산하는 데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10. 또한 사람들이 번 돈을 저축하지도 않고, 다른 것을 생산하는데 사용하지도 않고 오로지 축적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장 밥티스트 세는 자신의 이론이 지닌 한계점을 어떻게 극복하나요? 그리고 이에 대한 현대적인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이러한 현대적인 해결책의 한계는 무엇일까요?

  11. 경제 전반에 걸친 수요 부족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 밥티스트 세의 주장은 오류이지만, 이러한 수요 부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그가 옳습니다. 이 기사는 수요 부족에 시달리는 경제를 무엇에 비유하고 있나요?

  12. 장 밥티스트 세는 자신이 고안한 이론을 자신의 삶에도 적용했고, 마침내 수요 부족(공급 과잉)과 수요 과잉(공급 부족)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해봅시다.

  13. overcapacity, handsomely, oration, usurp, yarn, imbibe, bolster, credential, exposition, fitful, spurt, bout, stocking frame, glut, inundate, means, preoccupy, snappy, complexion, foolhardy, panoramic, on offer, marshal, epigram, subsistence farmer, self-same, woe, if not all, hypertrophy(↔atrophy), bemoan, egregious, look askance(=askant) at, grasp the nettle, out of whack, ally, proceeds, assignat, scoff at, shortfall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