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Nowhere to hide What machines can tell from your face – The Economist Sep 9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인간의 얼굴이 지닌 두 가지 사회문화적 의미는 무엇일까요?

  2. 인간의 얼굴을 인식하는 기술은 얼마나 발전했을까요? 미국과 영국과 웨일즈와 중국과 아이폰의 사례로 설명해봅시다.

  3. 얼굴은 개인의 독특한 특징이지만, 자신보다는 남이 더 알아보기 때문에 공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래서 안면 인식 기술이 사생활을 침범하지 않으리라 많은 사람들이 믿지만, 저렴하고 신속하게 대규모로 사람들의 얼굴을 기록하고 저장하고 분석하는 기술이 발전하면 필경 사생활과 공정성과 신뢰의 개념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먼저 사생활의 측면에서 안면 인식 기술이 지닌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4. 얼굴은 단순히 이름표가 아니라 다른 많은 정보를 드러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안면 인식 기술은 자폐증 환자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고, 성적 취향이나 고용이라는 면에서는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심지어는 나이트 클럽이나 스포츠 경기장에서도 어떤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요?

  5. 그러나 안면 인식 기술은 지닌 두 가지 한계는 무엇일까요?

  6. 그리고 안면 인식 기술은 궁극적으로 사회 관계의 구조를 어떻게 바꿀까요?

  7.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어떻게 입법을 통해서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까요? 유럽의 사례를 들어봅시다. 그 밖에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차별 금지법과 다른 두 가지 방법은 무엇일까요?

  8. 인공 지능이 선글라스를 쓰고 화장을 하여 변장한 사람의 얼굴도 재구성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와 페이스북은 안면 인식 기술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 역시 안면 인식 기술의 장점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이 안면 인식 기술을 포기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9. blush, artifice, dissimulate, shoplift, ride-hailing, set against, incremental(↔decremental), biometric, scrape(cf. scrap), name-tag, balaclava, act on, entrant, deal in, crop up, bail, dissemble, grease, commitment, forthcoming, decree, screen(=sift), audit, bamboozle, overtake, turn one’s back on, picky, forgo, face up to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