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The 2017 Nobel science prizes Body clocks, gravitational waves and studying protein structure – The Economist Oct 5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노벨상 수상식은 단순히 메달과 상금 수여와 이어지는 연회만이 아니라 각종 강연과 의식으로 일주일간 계속되는 여유로운 일정입니다. 이런 느긋한 일정이 수상자들에게 좋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2. 금년 노벨 생리-의학상은 24시간 주기의 리듬(circadian rhythm)을 밝혀낸 제프리 홀과 마이클 로스배쉬와 마이클 영에게 돌아갔습니다. 24시간 주기의 리듬이란 무엇일까요?

  3. 제프리 홀과 마이클 로스배쉬의 연구는 크게 세 가지 단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세 단계의 연구 과정을 설명해봅시다.

  4. 지구가 자전함에 따라 낮과 밤이 교차하고, 이에 맞추어 생명체의 생체 시계가 작동합니다. 생명체의 생리 현상을 조정하는 생체 시계가 작동하는 생화학적인 원리는 무엇일가요?

  5. 주기(period)라고 불리는 유전자 이외에 생체 시계의 작동과 관련된 유전자와 단백질은 무엇이 있을까요?

  6. 올해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라이너 웨이스와 배리 배리쉬와 킵 손 역시 시간에 대한 기록을 깼습니다. 그들이 깬 시간 기록은 무엇일까요?

  7. 앨버트 아인슈타인에 따르면 중력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상대성 이론 방정식을 풀면, 움직이는 질량이 만들어내는 것은 무엇일까요?

  8. 중력파(gravitational wave)를 검출하기 위해서는 예민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2002년 미국이 만든 중력파 검출기 LIGO는 어떻게 중력파를 탐지할까요? 그리고 LIGO가 서로 직각을 이루는 두 개의 터널을 워싱턴 주와 루이지애나 주에 각각 설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9. 이번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하게 된 중력파 검출은 2015년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중력파는 어떻게 발생한 것일까요? 지금까지 중력파는 모두 몇 번이나 검출되었을까요? LISA라는 중력파 검출기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0. 올해 노벨 물리학상은 단순히 상대성 이론은 위대함을 증명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올해 노벨 물리학상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11. 금년 노벨 화학상은 자크 뒤보세와 요아킴 프랭크와 리차드 헨더슨이 수상했습니다. 이들의 업적인 저온 전자 현미경 관찰법(cryoelectron microscopy)이란 무엇일까요?

  12. 자크 뒤보세가 발명한 영동 기술이란 무엇일까요? 영동 기술에서 금속망을 액화 에탄에 집어 넣는 속도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3. 리차드 헨더슨은 업적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요? 그가 15년간의 노력 끝에 만들어낸 것은 무엇일까요?

  14. 요아킴 프랭크의 수학적 기여는 무엇일까요?

  15. 이들이 알아낸 생물학적 분자를 검사하는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들의 업적이 응용되는 분야 중의 하나는 무엇일까요?

  16. 이들의 업적에 노벨 물리학상을 주어도 괜찮을까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7. leisurely, lag, endogenous, by extension, circadian, alternation, synchrony, pendulum, crunch, ripple, susurration, infinitesimal, traverse, transient, cryo-(cry-), microscopy, crystallography, of interest, drip, mesh, glassy, bacteriorhodopsin, snapshot, upshot, taxonom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