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Clean energy and ecology Offshore wind farms will change life in the sea – The Economist Oct 12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현재 세상에서 가장 큰 연안 풍력 발전소의 이름은 무엇이고, 위치는 어디이고, 발전량은 얼마일까요?

  2. 이 보다 더 큰 연안 풍력 발전소는 어디에 세워지고 있고, 발전량은 얼마일까요?

  3. 2025년까지 세계 연안 풍력 발전소의 발전량은 얼마나 늘어날까요?

  4. 탄소 배출을 감소시켜야 하는 상황에서 풍력 발전이 느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연안 풍력 발전소가 근처 야생 동물에게 미치는 영향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바닷물에 가라앉은 모든 것은 바다 속에서 어떤 변화를 겪게 되나요? 켈라 슬라빅(Kaela Slavik)이 이끄는 연구팀에 따르면 풍력 발전소가 인근 환경에 미치는 가장 큰 영향은 무엇일까요?

  5. 현재 북해에 건설 예정이 모든 풍력 발전소가 건설되면 얼마나 많은 홍합이 그 근처에 번식하게 될까요?

  6. 홍합의 개체수가 늘어나면 홍합이 먹는 플랑크톤의 숫자는 줄어들게 됩니다. 얼마나 줄어들까요? 플랑크톤은 해양 먹이 사슬의 시작이기 때문에 당연히 어떤 결과가 이어질까요? 하지만, 홍합을 먹는 종에게는 더 많은 홍합을 먹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홍합을 먹는 종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7. 북해의 풍력 발전소는 현재 그 지역에서 살고 있지 않은 새로운 종의 서식지가 되기도 합니다. 이 새로운 종은 무엇이고, 원래 어디서 살았고, 어떻게 북해까지 왔을까요?

  8. 이 새로운 종과 스코틀랜드 산악 지역에서 사는 악명 높은 종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9. flex, mussel(“flex muscles”라는 표현의 발음을 따서 “flex mussels”라는 표현을 만들었고, 의미 또한 관련이 있습니다), littoral, repository(← v. reposit), piling, mollusk(=mollusk), sea anemone, scallop, splash, midge, hitch, terrorize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