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Promising the Moon South Korea tries to boost the economy by hiking the minimum wage – The Economist Oct 12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22세의 전태일 열사가 분신한 1970년의 대한민국과 지금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2.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서 가장 핵심적인 항목은 무엇일까요?

  3. 대한민국이 최저 임금을 꾸준하게 올리는 유일한 정부는 아니지만, 최저 임금을 꾸준하게 올리는 다른 정부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2020년까지 대한민국 정부는 최저 임금을 어느 정도까지 올리려고 계획하고 있나요?

  4. 표면적으로 대한민국의 경제는 매우 양호합니다. 그 네 가지 증거는 무엇일까요?

  5. 그러나 경제적인 불안 요소도 적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경제의 여섯 가지 불안 요소는 무엇일까요?

  6. 그러나 현재 가난한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분노하는 것은 불평등입니다. 대한민국 사회의 불평등을 나타내는 네 가지 지표는 무엇일까요?

  7. 선거 운동 기간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적인 공약은 기득권과 싸우고 경제를 활성화시키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취임한지 6개월이 되어가는 문재인 대통령은 이 공약을 실행하기 위한 네 가지 상징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그 네 가지 상징적인 조치는 무엇일까요?

  8. 이 중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 임금 상승에 가장 공을 들이는 세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9. 현재 최저 임금 기준을 지키지 않은 기업은 몇 퍼센트나 되고, 최저 임금이 10,000원으로 오르면 최저 임금 기준을 지키지 않을 기업은 몇 퍼센트나 될까요? 또한 최저 임금 기준을 지키지 않는 기업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10. 일반적으로 최저 임금이 오르면 고용은 약간 감소하지만, 낮은 임금을 받는 노동자의 소득이 확실히 오르기 때문에 경제 전반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은 경험상 최저 임금이 중간 임금의 몇 퍼센트일 때일까요? 그 이상 최저 임금이 오르면 기업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11. 최저 임금을 올려서 경제 전반을 개혁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계획에 대한 또 다른 우려는 무엇일까요?

  12.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가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정책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 두 가지 정책은 각각 어떤 문제점을 지니고 있나요?

  13. 이 기사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14. hike, alight, centerpiece, far from, ratchet, on the face of it[things], jitter, stand-off, stiff, spike, geared, stellar, take on, vested, rev up(down), snipe, hefty, feed through, beholden to sb for sth, match, gesture, rule of thumb, cut back on, misgivings, pronounced, straightforward, backstop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