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tish imperial history How food created the British empire – The Economist Oct 19th 2017
19 Oct 2017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리지 콜링햄(Lizzie Collingham)이 쓴 “제국의 입맛: 영국이 추구한 음식이 어떻게 근대 세계를 만들었나(The Taste of Empire: How Britain’s Quest for Food Shaped the Modern World)”의 주제를 깔끔하게 요약한 사건은 무엇인가요?
-
이 책에서 리지 콜링햄은 차, 밀가루, 설탕, 절인 소고기, 피클 등과 같은 영국의 식량 무역과 영국 제국 사이에 어떤 관계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나요?
-
그 증거로 리지 콜링햄은 이 책의 서두에서 1545년 7월 18일 메어리 로즈 전함에서 벌어진 생선이 나오는 저녁 식사를 소개합니다. 메어리 로즈 전함의 선원들이 먹은 생선과 영국 식민지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
리지 콜링햄에 따르면 뉴펀들랜드 생선 무역은 왜 중요할까요? 그리고 리지 콜링햄은 음식이 전쟁만큼이나 국제적인 혁명의 원동력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그 사례는 무엇일까요?
-
음식이 혁신의 추진력이 된 사례는 무엇일까요?
-
리지 콜링햄은 음식을 먹는 방식, 즉 식탁 예절 역시 제국을 지탱하는 힘이었다고 주장합니다. 그 사례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음식 문화가 와전되어 먹을 수 없는 음식에도 적용된 사례는 무엇일까요?
-
이 책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이 서평의 작성자는 리지 콜링햄의 책을 최종적으로 어떻게 평가하나요? 또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drift, tin, curry, raj, adjunct, bully beef, pickle, stand/turn sth on its head, shoal, get in on, cutlery, culinary, starchy, fare, weevil, stud with, plum, raisin, laudanum, dash, saffron, stint on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