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Artificial intelligence The latest AI can work things out without being taught – The Economist Oct 21st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2016년 이세돌 9단에 이어 올해 5월 커 지에(Ke Jie) 9단을 격파한 알파고(AlphaGo)의 승리가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2. 알파고를 개량한 알파고 제로(AlphaGo Zero)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3. 바둑을 처음 배우기는 쉽지만, 통달하기는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4. 인간은 “목”과 “축”이라는 특징과 “위협”과 “사활”이라는 개념을 말하면서 고차원적인 수준에서 바둑을 익히지만, 이러한 특징과 개념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알파고는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혹은 “감독 학습(supervised learning)”을 통해 바둑을 익혔습니다. 기계 학습, 혹은 감독 학습이란 무엇일까요?

  5. 기계 학습, 혹은 감독 학습은 바둑 이외에 어떤 분야에 응용되고 있을까요? 그리고 기계 학습, 혹은 감독 학습의 한계는 무엇일까요?

  6. 기계 학습, 혹은 감독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개발된 알파고 제로는 어떻게 학습을 할까요?

  7. 알파고 제로가 바둑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등골이 오싹할 정도로 인간처럼 보일 때는 언제이고, 결정적으로 낯설게 보일 때는 언제였을까요?

  8. 알파고 제로의 “자체 학습(learning for itself)”이 기계 학습, 혹은 감독 학습보다 우수하다는 두 가지 증거는 무엇일까요?

  9. 알파고와 알파고 제로 같은 알고리듬(algorithm)이 적용될 수 있는 분야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봅시다.

  10. 알파고에 사용된 알고리듬을 구글(Google)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나요? 또한 알파고 제로처럼 인간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알고리듬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11. 인공 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의 발달은 인간을 퇴화시킬 것이라는 염려에 대해 알파고와 알파고 제로를 만든 딥마인드(DeepMind)는 어떤 희망을 피력하고 있나요?

  12. fare well/badly/better/worse, exalt, fall to, eye-catching, in the order of, emergent, hyper-literal, crutch(=crotch), feed to, training-wheel, dock, eery, extrapolate, on balance, joseki(定石), script, crushingly, iteration, underlie, let loose, boil down to, thorny, promise as, obsolescence, streak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