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Globalization’s losers The right way to help declining places – The Economist Oct 21st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전세계적으로 본래적 의미의 민중주의(populism)가 아닌 대중영합주의(populism)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원래 민중주의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미국의 자작농들이 벌인 개혁 지향적인 운동으로 이들은 토지 소유 제한, 철도 국유화, 금융 민주화를 요구했습니다. 한마디로 경제적 민주화를 의미한 단어였는데, 미국 언론들이 남아메리카의 국유화 정책을 비판하면서 이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보수와 진보를 막론하고 유권자 대중의 인기를 얻기 위한 무책임한 선심성 퍼주기 정책으로 오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100년간 포퓰리즘이라는 말처럼 극적인 의미 변화를 겪은 단어도 매우 드물 것입니다.

  2.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아직도 대중영합주의가 절정에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한 동안 대중영합주의가 지속적으로 전세계에 강력한 영향을 행사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 사설(leader)의 첫 단락을 자세히 읽어보면 대중영합주의가 무엇인지 대강 알 수 있습니다. 대중영합주의란 무엇일까요?

  3. 미국의 대중영합주의를 대표하는 도날드 트럼프는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에 대해 어떤 입장을 취하고 있나요? 그리고 이런 트럼프의 입장은 그를 지지하는 노동 계층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마찬가지로 구 동독 지역의 유권자 20%의 지지를 얻은 “독일을 위한 대안(Alternative for Germany)” 정당의 반이민정책은 구 동독 지역의 경제적 상태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4. 이 사설에서 제시하고 있는 자멸적인 대중영합주의 정책을 지지하는 소외된 대중에게 진실로 필요한 정책적 대안은 무엇일까요?

  5. 전통적인 경제학 이론에 따르면 지역적 불평등(regional inequality)은 어떻게 해소되나요?

  6. 20세기에는 비교적 잘 작동하던 지역적 불평등의 해소가 요즘은 전혀 작동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두 가지를 들어봅시다. 그리고 지역적 불평등을 해결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는 무엇인가요?

  7. 근대 경제에서 규모(scale)가 점점 더 중요하게 된 것이 왜 지리적 분기(geographical divergence)라는 결과를 가져왔을까요? 세 가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봅시다.

  8. 지역적 상위(regional disparity)가 커지면서 인구 이동도 줄어들었습니다. 그 두 가지 사례를 들어봅시다. 그리고 인구 이동이 줄어든 인구통계학적인 이유와 정책적 이유는 무엇일까요?

  9. 사회 복지 제도와 지역적 불평등 사이에는 어떤 상관 관계가 존재할까요?

  10. 지역적 불평등 문제에 대한 첫 번째 해결책은 인구 이동을 활성화시키는 것입니다. 인구 이동을 활성화시키는 두 가지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러한 인구 이동 활성화가 지닌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11.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낙후된 지역의 개발을 유도하기 위해 보조금을 제공하는 정책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 정책은 긍정적인 결과와 부정적인 결과를 동시에 산출했습니다. 그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봅시다.

  12. 이 사설에서 제시하고 있는 지역적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더 나은 정책 다섯 가지는 무엇일까요?

  13.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진보파는 복지를, 보수파는 시장경제라는 대답을 제시해왔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대답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14. 대중영합주의는 세계화의 도도한 흐름에 뒤쳐진 사람들의 분노를 기반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분노를 달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들의 분노를 달래기 위한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는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5. crest, double(v.), self-defeating, blunt, take account of, bear out, pull away from, hoard, cluster, footloose, hang on to, perversely, plight, credential, perverse, drain A of B, moribund, beef up, set off, scramble, mo(u)ld, mindset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