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Observing the cosmos Gravitational-wave astronomy starts in earnest – The Economist Oct 21st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올해 노벨 물리학상이 연출된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살 정도로 시기 적절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2. LIGO(Laser Interferometer Gravitational-Wave Observatory)는 어디에 설치되어 있고, 왜 그리 멀리 설치되어 있고, 무엇을 탐지하기 위한 장비인가요?

  3. 지금까지 중력파는 모두 몇 번 검출되었나요? 마지막으로 검출된 중력파가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4. 이전에 검출된 중력파와 이번에 검출된 중력파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5. 중성자별(neutron star)이란 무엇일까요?

  6. 2개의 중성자별이 충돌하여 합쳐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성자별의 합병이 블랙홀의 합병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7. 지난 8월 17일 LIGO와 Virgo가 관측한 중성자별의 합병을 2초 뒤에 관측한 관측 장비(망원경)은 무엇일까요? 이 중성자별의 합병이 발생한 은하(NGC 4993)의 위치를 확정한 관측 장비는 무엇일까요? 이 중성자별의 합병을 관측한 또 장비는 무엇일까요?

  8. NGC 4993 은하에서 발생한 중성자별의 합병을 관측하지 못한 세 가지 장비는 무엇일까요? 이 세 가지 장비로 중성자별의 합병을 관측하지 못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9. 앞으로 인류는 네 가지 다른 방식으로 우주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그 네 가지 다른 방식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네 가지 다른 방식의 관측에 사용되는 장비는 각각 무엇일까요? 참고로 네 번째 장비의 이름을 곧바로 대는 것이 어려운 학생은 텍스트를 꼼꼼하게 읽는 습관을 들일 필요가 있습니다.

  10. 이번에 관측된 중성자별의 합병이 천체물리학자와 다른 분야의 과학자 모두를 흥분시키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11. 이번 관측이 인내의 미덕을 보여주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12. impeccable(↔peccable), stage-manage, interferometer, ripple, binary, pore(v.), pin down to, fuzzy, blob, in bulk, deca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