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E-commerce The age of Amazon and Alibaba is just beginning – The Economist Oct 26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지난 10년간 전자상거래는 매년 어느 정도 성장해왔나요? 작년에 온라인 쇼핑이 전세계 소매 지출과 미국 소매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인가요?

  2. 미국의 아마존과 중국의 알리바바가 상징하는 전자상거래, 혹은 온라인 쇼핑이 경제와 사회에 거대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런 상황에서 문제는 무엇일까요?

  3. 아마존과 알리바바가 클라우드 컴퓨팅부터 비디오까지 사업을 다각화하면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고 다각화된 사업을 서로 강화할 수 있는 두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결과 아마존과 알리바바는 각각 미국이라는 거대한 성숙한 시장과 중국이라는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있나요?

  4. 아마존과 알리바바의 성장이 좀 더 경쟁적인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5. 하지만, 아마존의 성장하는 만큼 불안 또한 커지고 있는 두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6. 이 사설(leader)에서는 이러한 불안을 해결하는 방책으로 중국에서 알리바바의 경쟁사들이 택한 전략을 권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경쟁사들은 어떤 전략으로 알리바바에 맞서고 있나요?

  7. 월마트나 페이스북이나 구글 같은 아마존의 잠재적인 경쟁사들은 어떤 식으로 동업자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요?

  8. 미국에서 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벤처 자본 기금이 줄어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9. 이러한 상황에서 반독점법을 집행하는 정부 기관이 가장 유념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0. beware, in the run-up to, rage, astonishingly, exponent, conglomerate, power(v.), havoc, wreak, boon, unease, grocer, keep up, team up, would-be, counter, feature(v.), catch up with, vigilant, heft, incumbent, weigh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