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Personalized medicine Growing tiny tumours in the lab could help treat cancer – The Economist Nov 16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리차드 닉슨 대통령이 암과의 전쟁을 선포한지 거의 반 세기가 지났습니다. 그 동안 많은 진보가 있었지만, 여전이 암이 완치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도대체 암이란 무엇일까요?

  2. 캠브릿지 대학의 암 연구 센터인 거돈 연구소(Gurdon Institute)의 메릿셀 허치(Meritxell Huch)가 이끄는 연구팀이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ne)”에 발표한 논문은 어떤 기술을 선보이고 있나요?

  3. “소장기(organoid)”란 무엇일까요?

  4. 간암은 어느 정도로 치명적인 질병일까요?

  5. 메릿셀 허치가 이끄는 연구팀이 만들어낸 “소종양(tumouroid)”란 무엇일까요?

  6. 지금까지 배양된 암세포와 메릿셀 허치가 이끄는 연구팀이 배양한 “소종양”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7. 살아있는 유기체의 세포가 비대칭적이라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기존의 세포 배양보다 “소종양”이 의학적으로 더욱 가치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8. 메릿셀 허치가 이끄는 연구팀은 종양 세포에서 남달리 높은 수준의 활동을 보이는 30개의 유전자를 찾아냈습니다. 이 중 19개의 유전자와 나머지 11개의 유전자는 각각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또한 메릿셀 허치가 이끄는 연구팀이 29 종류의 항암제를 “소종양”에 시험하여 얻은 증거는 무엇일까요?

  9. 많은 항암제가 임상 실험의 초기 단계로 통과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0. 메릿셀 허치가 이끄는 연구팀이 배양해낸 “소종양”이 궁극적으로 어떤 목적에 이용될 수 있을까요?

  11. tumoroid, umbrella term, bespoke, twist, cancerous, immerse, poke, prod, prognosis, inhibitor, general will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