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Johnson OMG, the internet is ruining language, amirite? Wrong – The Economist Nov 30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아이들과 인터넷이 영어를 망치고 있다는 말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2. 4,000년 전 수메르의 교사가 자신의 학생들에게 한 불평은 무엇일까요? 오늘날 언어가 어지러운 속도를 변화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인터넷 시대의 언어에 대한 책을 쓰는 것이 위험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에미 파빌라(Emmy Favilla)가 “목적어가 없는 세상(A World Without ‘Whom’)”이라는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경험은 무엇일까요?

  4. 이 책의 첫 번째 단락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무엇일까요? 이 책의 버즈피드(BuzzFeed) 양식으로 되어 있는데, 그 구성 양식은 무엇일까요? 또한 이 책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5. 이 책을 대충 훑어본 독자는 인터넷과 젊은이가 영어를 죽인다는 결론은 증거라고 생각하겠지만, 에미 파빌라를 비롯한 젊은 인터넷 사용자들은 상당히 보수적입니다. 버즈피드의 독자들은 “문자 그대로(literally)”라는 비유적 표현에 대한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6. 에미 파빌라를 비롯한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언어의 규칙과 전통주의자들이 생각하는 언어의 규칙은 어떤 면에서 같고, 어떤 면에서 다를까요?

  7. 젊은이들의 언어는 무작위적이고 부주의한 것이 아닙니다. 에미 파빌라는 특히 어떤 문장 부호에 어느 정도로 강박적일까요? 젊은이들이 언어에 대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젊은이들의 언어가 기성 세대를 당혹시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8. “Latin@”란 신조어가 지닌 장점과 단점은 무엇일까요? 이 단점을 위해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신조어는 무엇일까요?

  9. OMG, amirite, sentiment, meh, plague, not so much A as B, charge, dizzying, dicey, dated, hit the shelf, bake of, copy-chief, listicle, get into, clickbait, stock-in-trade, cringe, nary, figurative, splice, frolic, count, vein, kanda, pepper(v.), lol, emoji, give sb/get a rap on/over/across the knuckles, alongside, yaaass, cray-cray, Bernie Bros, curmudgeon, entry, proofreader, em-dash, Latinx, purport, neologism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