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SAT 1600점 만점을 받는 방법

출제자보다 더 깊은 사고력과 더 넓은 안목을 갖추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Tutor Chung's Reading Practice와 Tutor Chung's Vocabulary로 독해(Reading Test)와 작문 및 언어(Writing and Language Test)에 숙달해 보세요.

지금 바로 확인하기 >

Johnson The importance of pauses in conversation – The Economist Dec 14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마가렛 쌔처(Margaret Thatcher) 전 영국 수상의 목소리가 지닌 특징은 무엇일까요? 야당 당수 시절 웅변 수업을 받았음에도 수상이 되어 인터뷰를 할 때 마가렛 쌔처는 말을 하다고 잠시 멈추곤 했습니다. 그녀가 말을 멈출 때마다 인터뷰한 기자들은 마가렛 쌔처가 말을 끝냈다고 착각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2. 닉 엔필드(Nick Enfield)의 저서 “우리가 말하는 방식(How We Talk)”에서 나오는 인간이 대화할 때 따르는 규칙은 무엇일까요? “공백도 없지만, 겹쳐지지도 않는다(no gap, no overlap)”는 규칙이 각별히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닉 엔필드의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대화할 때 상대방이 말을 끝내기도 전에 자신의 말을 시작할 궁리를 해야만 합니다. 왜 그럴까요?

  3.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는 상대방이 말할 차례가 끝났다는 신호에 섬세하게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말을 끝냈다는 신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이 신호 중의 하나와 마가렛 쌔처의 말하는 습관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4. 흔히 사람들이 대화하는 방식은 문화마다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닉 엔필드에 따르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예컨대 예의 바르다고 소문난 일본 사람들이 대화 중 말하는 차례가 바뀌는 공백을 가장 짧게 유지하면서 상대방의 말이 끝나자마자 말을 시작하고, 심지어는 질문하는 사람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예” 또는 “아니오”를 대답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5. 일반적으로 대화의 방해물이라고 여기는 “어(uh)”나 “음(um)” 같은 간투사(interjection)은 실제 대화에서 어떤 기능을 수행할까요?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어”나 “음” 같은 간투사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어떤 말을 사용할까요?

  6. “으흠(mm-hmm)”이나 “어허(uh-huh)” 같은 초라한 간투사는 어떤 기능을 할까요? 이러한 간투사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해 연구자들은 어떤 실험을 고안했고, 그 실험 결과는 무엇일까요?

  7. 키케로(Cicero)는 대화할 때는 말하는 차례를 지키고 너무 길게 말하지 않는다는 일련의 규칙을 제시하면서 자신이 이러한 규칙을 제시한 첫 번째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규칙은 문화마다 발견되는 인류가 공유하는 사회적 본능이자 진화의 산물입니다. 우리가 불도저나 해일과 대화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인간 대화가 지닌 두 가지 측면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8. pause, interruption, lubricant, brook, clip, edit out, millisecond, sprinter, work out, retrieve, cue, as it happens, shift, cross-cultural, stereotype, detritus, in the light of, split-second, filler, hold the floor, humble, concoct, devilish, near-death experience, bore, subconsciousl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