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Sunlight v subversion What to do about China’s “sharp power” – The Economist Dec 14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투퀴디데스 함정(Thucydides trap)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지금 투퀴디데스 함정에 빠진 나라는 어디일까요?

  2. 오스트레일리아가 중국의 전술에 관한 위험을 알린 첫 번째 국가가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국에 대한 경보를 울리고 있는 다른 나라는 어디일까요? 독일이 중국을 비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미국은 중국의 증가하는 영향력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했나요?

  3. 샤프 파워(sharp power)는 누가 만든 말이고, 소프트 파워(soft power)와는 어떻게 다를까요?

  4. 중국은 세계 경제의 일부이기 때문에 단순히 방어벽을 세우는 것으로는 중국의 이러한 행동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 해결책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고, 그 해결책은 찾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5. 다른 나라들처럼 중국도 사증, 정부보조금, 투자, 문화 등을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행위는 최근 좀 더 위협적이고 포괄적이 되었습니다. 중국이 샤프 파워를 통해 궁극적으로 달성하기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6. 중국의 샤프 파워는 부패(subversion)와 겁박(bullying)과 압력(pressure)이라는 일련의 서로 맞물리는 요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요소를 차례로 설명해봅시다.

  7. 서양이 이러한 중국의 샤프 파워에 취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해봅시다.

  8. 오스트레일리아와 독일의 불평에 대한 중국의 반응은 무엇일까요? 하지만, 중국이 좀 더 솔직하다면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9. 중국이 샤프 파워에 집착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한 다섯 가지 구체적인 사례는 무엇일까요?

  10. 중국이 강대국으로 평화롭게 부상하려면 중국의 야망이 이루어질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무엇이든 다 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또한 중국의 샤프 파워를 무시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중국의 샤프 파워에 대처하기 위해 이 사설에서 제시하고 있는 두 가지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11. subversion, insidious, raise a red flag, groom, endowment, throw up, middle ground, encompass, interlock, self-censorship, pre-emptive, kowtow, spy on, diaspora, ensnare, pose as, take on, menace, line-up, deem, recant, ill-informed, score, tune, pull, paranoid, hysteria, pick up, separately, fret, invoke, at one’s peril, counter-intelligence, go a long way towards, principled, unleash, stand for, tit-for-tat, self-defeating, jab, stand by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