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A bit on the side Bitcoin is a speculative asset but not yet a systemic risk – The Economist Dec 16th 2017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금융 시장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법이 없습니다. 올해 1,550%가 오른 비트코인 가격이 더 오를 것이라는 전망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 두 가지는 무엇일까요?

  2. 비트코인의 경이적인 수익은 투기를 불렀지만, 주식과 채권에 비교하면 투자에 적합한지는 아직 알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다시 말해서 비트코인 가격이 10 달러에서 10만 달러까지 변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3. 그 대신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의지하고 있는 투자 정보는 무엇일까요? 비트코인을 디지털 황금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비트코인이 금이 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또한 비트코인이 명목 화폐(법정 불환 지폐, fiat money)가 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공급의 부족이 가치 발생의 필수 조건이지만 충분 조건이 될 수 없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비트코인의 공급이 제한적이지 않은 까닭은 무엇일까요?

  4. 비트코인이 일상적인 거래에 사용되는 보통 통화가 될 수 없는 두 가지 이유는 무엇일까요?

  5. 비트코인이 달러나 유로를 대체할 수 있는 상황은 어떤 상황일까요? 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오히려 어떤 경우에 비트코인이 널리 채택되어 사용될까요? 하지만, 원래 비트코인에 매력을 느낀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은행이나 정부가 비트코인 대신 자신의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새로운 암호 화폐를 개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6. 비트코인 열풍이 조광증이라면, 비트코인을 금지시키라는 요구 역시 지나친 것입니다. 전세계 정부는 최초 코인 공개(initial coin offering)에 대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소매 투자자에게는 어떻게 말했을까요? 결국 각국 정부의 조치는 옳다는 것이 입증되었지만, 사실 비트코인이 경제 전반에 걸친 위험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정한 경제 위기는 언제 발생할까요?

  7. 암호 화폐가 최고의 미래 투자라고 믿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가장 현명한 대처 방안은 무엇일까요?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투자하여 재미를 본 투자자들에게 진정한 시험은 언제 올까요?

  8. on the side, systemic, cryptocurrency, futures, Cboe(=Chicago Board of Options Exchange), CME(=Chicago Mercantile Exchange), phenomenal, draw in, equity, maturity, posit, what if, fiat money(↔commodity money), at will, part with, denominate, hyperinflation, libertarian, fringe, out of sight, opacity, over the top, thinly, recourse, capitalization, plunge, option contract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