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EW Tutor Chung’s English World

TCEW(Tutor Chung's English World)에서 출간한 교재를 소개합니다. Tutor Chung's Vocabulary를 공부하면서 막힘 없는 수능 영어 독해Tutor Chung's Reading Practice 1/2/3/4 순서로 공부하면 가장 좋습니다.

Grey matter, red tape In search of serendipity – The Economist Jan 4th 2018

기사 정보를 받아오는 중입니다...

(여기를 눌러 기사를 보러 갈 수 있습니다.)
  1. 신경기술은 오랫 동안 공상 과학 작가들이 좋아하는 주제였습니다. 그 사례로 든 세 작품의 제목과 저자와 출판 연도와 내용은 무엇일까요?

  2. 본태 떨림(essential tremor)을 치료하기 위한 뇌심부 자극(deep-brain stimulation, DBS)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이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워싱턴 대학의 연구팀은 어떤 기술을 개발했나요? 하지만 워싱턴 대학의 연구팀이 궁극적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기술은 무엇이고, 이 기술이 유용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3. 이런 식으로 인간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은 좀 더 대담한 BCIs 기술이 실현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하나 마스렌(Hannah Maslen)이 연구하고 있는 주제는 무엇이고, 이러한 연구가 중요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4. 그 밖에 공상 과학 소설에 등장한 BCIs 기술이 제기한 네 가지 문제는 무엇일까요?

  5. 이러한 질문을 당장 고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생각할까요? 반면에 이러한 질문이 때 이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왜 그렇게 생각할까요?

  6. 이 기사에서 위의 두 주장이 모두 일리가 있다고 인정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7. 공상 과학 소설에 등장하는 BCIs를 개발하기 위한 기술적인 장벽도 만만치 않지만, 상업화 과정도 쉽지 않습니다. 치료용으로 상업화한다고 해도 임상 실험부터 의사들의 태도까지 극복해야 할 과제가 많습니다. 뉴로페이스(NeuroPace)의 프랭크 피셔(Frank Fischer)는 이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을까요?

  8. BCIs가 의료용으로 상업화되기 위해서는 임상 실험을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여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이 만만치 않습니다. BCIs가 약이 아니라 의료 장치이기 때문에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하지만 실험을 위한 환자를 찾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유일하게 충분히 공급되는 환자 집단은 누구이고, 이 환자 집단에서 지원자를 찾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9. BCIs의 안전성 문제는 남달리 긴 승인 과정을 수반합니다. 하바드 대학의 찰스 리버(Charles Liber) 연구팀이 직면한 문제는 무엇이고, 많은 BCIs 연구자들이 해결해야 하는 안전성 문제는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 비스 센터(Wyss Centre)가 개발한 시설은 무엇일까요?

  10. 정부의 허가뿐만 아니라 BCIs 기술을 치료용으로 사용하도록 보험 회사를 설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현재 비스 센터가 개발하고 있는 장치 중의 하나는 무엇이고, 보험 회사를 설득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11. 의사들에게 BCIs를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12. BCIs 기술의 상용화 여부는 결국 환자가 결정합니다. 누구나 개두술을 포함한 뇌 수술은 매우 꺼려합니다. 하지만, 이 기사에서 환자들이 결국 BCIs 기술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낙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한 기능성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3. 이러한 다섯 가지 난관은 BCIs 기술의 미래에 대한 신중한 태도를 취하는 좋은 이유이지만, BCIs 기술이 대약진을 할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낙관하는 이유도 많습니다. 에드 보이든(Ed Boyden)이 말하는 혁신을 이루는 방법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4. 에드 보이든이 말하는 행운(serendipity, 우연히 발견하는 능력)이 BCIs 기술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증거 네 가지는 무엇일까요?

  15. 정말로 좋고, 휴대하기 쉽고, 환자 친화적인 BCIs가 개발되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고 잠재적으로 뇌 수술을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해당되는 질병 세 가지는 무엇일까요?

  16. 이 기사의 결론은 무엇일까요?

  17. grey matter, red tape, wildly, inventive, jack into, lace, take over from, essential tremor, override, slur, think through, bring up, decipherable, in truth, telekinesis, eventual, otherworldly, envisage, leg, pathway, initial, therapeutic, good supply, guinea pig, craniotomy, pinpoint, focal, swoop, entail, sterilization, protocol, hydrogen peroxide, win over, gatekeeper, single-payer system, bow out of, with sth in mind, tinnitus, feedback, look ahead to, catch on, be poised for[to do], great leap forward, make one’s name as, serendipitous(← n. serendipity), chance discovery, CRISPR(=Clustered Regularly Interspaced Short Palindromic Repeats), at once, closed-loop, outfit, timeframe, concurrent, portable, biomarker, dysphagia, bring[call] O. to mind, grandee의 의미를 사전에서 찾고 암기합시다.